[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제주도 흑돼지고기 전문점 '제주도그릴'이 국내 최초로 빙장숙성 제주 흑돼지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으로 눈길을 끈다.
제주도그릴은 '최상의 맛은 조리기술이 아닌 최상의 고기,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진다'라는 슬로건 아래 제주 흑돼지 생산 인증농가 '거부양돈'에서 엄선한 최상급 흑돼지를 매일 배송받아 사용한다. 여기에 제주도를 비롯 팔도의 식재료들을 다채롭게 이용해 전국 각지의 맛을 담은 한상이 완성된다.
특히 최상급 흑돼지로 빙장숙성을 진행해 기존 흑돼지 전문점과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 빙장숙성은 100년 전부터 일본 군마현에서 사용된 빙실숙성법을 현대의 기술과 접목시켜 탄생한 최고의 돼지고기 숙성 방법이다. 10년에 걸친 시행착오와 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숙성해도 마르거나 수분이 넘치지 않아 껍질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에서 건강하게 자란 돼지만을 엄선해 전용 세척 라인에서 표면에 세균이나 먼지를 제거한 후 0℃ 미만 세포 동결이 없는 온도에서 21일 이상 신선도를 유지하며 천천히 숙성을 진행한다. 이렇게 숙성이 완료된 빙장숙성 돈육은 살코기 색깔이 선명하고 붉어지며 응축된 육향, 지방의 단맛 등 감칠맛이 대폭 증가하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갖게 된다.
특히 생산 로스율이 2% 미만으로 로스율이 많은 기존의 드라이에이징 방식의 단점을 극복해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삼겹살, 목살 등 비싼 선호부위의 숙성도 가능하게 발현했다.
빙장숙성으로 완성된 최상급 흑돼지 외에 제주도 토속음식인 멜젓, 제주식밀면, 흑돼지불고기 주먹밥 등 제주도의 맛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기존 고깃집과 달리 직화구이에 최적화된 숯불인 최고급 백탄을 사용하고 있다. 직접 구워 만든 참숯을 사용해 유해 물질이 나오지 않는 건강 참숯으로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그릴 유선배 대표는 "최상의 고기, 최상의 원재료, 각자의 자리에서 프로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제주 현지인도 믿고 찾는 제주흑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인기"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주도 식탁을 고객들에게 선물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그릴 이용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01, 2020 at 01:29PM
https://ift.tt/3eQJgGD
'제주도그릴', 빙장숙성 제주흑돼지전문점으로 주목 - 한국강사신문
https://ift.tt/2C5IDuv
No comments:
Post a Comment